삶 & 이야기 2009. 8. 24. 14:08

길거리에서 흔히 보이는 쓰레기통 가격이 얼마나 할 꺼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제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보통 3만원~5만원 아주 많이 부른 사람이 15만원 정도였습니다.

제가 몇 년 전에 본 기사의 기억으로는 서울시 쓰레기통 하나당 40만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 이야기를 주변 사람들에게 이야기 했더니 믿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사실 저도 믿기 어려웠고 기억이 정확한지 긴가민가 했으니까요. 그래서 예전 기사를 검색해봤습니다.


2001년 5월 8일 매일경제 기사(기사 링크)

제 기억이 정확하네요. 설치비용도 들어갔기에 쓰레기통 하나 당 40만원은 안하겠지만 쓰레기통이라고 하기에는 아주 고가입니다. 8년 전 40만원이니 지금 보다 돈의 가치는 더 크겠죠.


최근의 쓰레기통은 얼마인지 또 검색해봅시다.


2009년 7월 25일 매일신문(기사 링크)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집에 있는 크기의 쓰레기통은 20만원 전철에서 보이는 커다란 쓰레기통은 75만원이네요.

이 쓰레기통 가격이 적절한 가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쓰레기통 가격으로는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사람들이 저런 쓰레기통을 수십만원의 가치가(사용의 가치는 더 될지도 모릅니다만...) 있다고 생각할까요? 앞으로 국민이 혈세가 어떻게 쓰이나 감독더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이왕 만들어진 고가(?)의 쓰레기통 또다른 혈세 낭비가 없도록 우리가 깨끗하게 오래 써야 겠습니다.


posted by 세솔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