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 이야기 2009. 8. 24. 14:08

길거리에서 흔히 보이는 쓰레기통 가격이 얼마나 할 꺼라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제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보통 3만원~5만원 아주 많이 부른 사람이 15만원 정도였습니다.

제가 몇 년 전에 본 기사의 기억으로는 서울시 쓰레기통 하나당 40만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 이야기를 주변 사람들에게 이야기 했더니 믿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사실 저도 믿기 어려웠고 기억이 정확한지 긴가민가 했으니까요. 그래서 예전 기사를 검색해봤습니다.


2001년 5월 8일 매일경제 기사(기사 링크)

제 기억이 정확하네요. 설치비용도 들어갔기에 쓰레기통 하나 당 40만원은 안하겠지만 쓰레기통이라고 하기에는 아주 고가입니다. 8년 전 40만원이니 지금 보다 돈의 가치는 더 크겠죠.


최근의 쓰레기통은 얼마인지 또 검색해봅시다.


2009년 7월 25일 매일신문(기사 링크)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집에 있는 크기의 쓰레기통은 20만원 전철에서 보이는 커다란 쓰레기통은 75만원이네요.

이 쓰레기통 가격이 적절한 가격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쓰레기통 가격으로는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사람들이 저런 쓰레기통을 수십만원의 가치가(사용의 가치는 더 될지도 모릅니다만...) 있다고 생각할까요? 앞으로 국민이 혈세가 어떻게 쓰이나 감독더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이왕 만들어진 고가(?)의 쓰레기통 또다른 혈세 낭비가 없도록 우리가 깨끗하게 오래 써야 겠습니다.


posted by 세솔아 세솔아

댓글을 달아 주세요